갱년기 클리닉
- 01 - 부인암 클리닉
자궁경부 및 자궁 내막암, 난소 종양, 질과 외음부 암 및 임신성융모성 질환을 전문으로 보며 특히 자궁 경부암에서는 자궁 경부 세포진 검사에 이상이 있는 환자에게 자궁 경부 확대경과 레이저 및 고주파를 이용한 원추 절제술 등을 이용,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 및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CA125와 골반 초음파를 이용하여 난소암의 조기진단을 하고 있어 난소암으로 인한 여성의 사망률을 많이 감소시키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 02 - 갱년기 장애 클리닉
여성의 생식능력이 감소되고 소실되는 시기로 폐경전 후의 약 10년 정도의 기간을 갱년기라고 합니다. 보통 여성은 40대 중반 또는 후반부터 폐경이 점차적으로 또는 갑자기 시작하게 됩니다. 갱년기 증후군은 난소기능의 쇠퇴로 인해 여성 호르몬 분비가 감소되면서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으로 신체적, 정신적, 생리적인 급격한 변화가 생길 수 잇습니다.
● 갱년기의 증상
1. 얼굴에 열이 오르락 내리락한다(열성홍조)
2. 건망증이 생기고 집중력이 떨어진다.
3. 왠지 우울하고 짜증이 나며 불안, 초조하다.
4. 가슴이 두근거리고 갑자기 땀이난다.
5. 머리가 자주 아프다.
갱년기 증상만으로 심각한 장애가 발생하진 않지만 만성화 되면 골다공증, 조지혈증, 심혈관질환의 발생이 늘어나므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03 - 불임 클리닉
피임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상적인 부부 관계를 유지하는 가운데,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한 번도 임신한 경험 없이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는 것을 원발성 불임증이라 하며, 이미 임신 경력이 있었으나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은 것을 속발성 불임증이라고 합니다. 결혼한 부부 중 약 10~15% 정도가 불임으로 인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해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불임 환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04 - 습관성 유산 클리닉
습관성 유산은 분만 경험 여부에 관계없이 연속 2회 이상 자연 유산이 반복된 경우 또는 임신 20 주(5개월) 이전에 자연 유산이 3회 이상 반복된 경우를 말합니다. 습관성 유산의 빈도는 임신 희망 부부의 5 % 정도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 발생빈도
임신 20주 이전에 생기는 자연유산의 빈도는 약 15~20% 이며, 습관성 유산의 빈도는 전체 임신의 1~3% 정도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 습관성 유산을 일으키는 원인들
태아나 부모의 염색체 이상, 자궁의 해부학적 이상, 호르몬이상, 면역학적 이상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으며 기타, 감염, 대사장애 스트레스 등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도 원인 불명인 경우는 25~60%로 간주되고 있으며 임상가들은 상당부분 면역학적 요인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